경기도는 입양동물 안심보험 지원사업의 가입자를 모집 중이며, 유기 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해 줍니다.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 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합니다. 펫보험 무료 지원을 받을 수있는 대상과 구체적인 혜택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지원 대상
2024년 1월 1일부터 경기도·시군 직영 또는 위탁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 동물을 입양하여 동물등록이 완료된 개와 고양이를 대상으로 지원해 드립니다.
- 경기도 내 직영 또는 위탁 동물보호센터에서 입양해 동물등록 완료된 개와 고양이 대상
2024년에는 총 1천여 마리의 유기동물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혜택
보험 혜택
반려동물보험(펫보험) 지원 혜택은 가입일로부터 1년 동안 상해·질병 치료비와 배상책임비를 지원해 주는 보험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입원 및 통원비 1일당 최대 20만원, 수술치료비는 1회당 최대 200만원, 배상책임비는 1사고당 최대 1천만원까지 보상해 줍니다.
- 경기도 관내 직영·위탁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동물 입양 시 펫보험 무료 가입
- 가입일로부터 1년 동안 보험 혜택 제공
보험 가입비
DB손해보험과의 협력을 통해 마리당 약 20만 원 상당의 보험 가입비를 무료로 지원합니다.
- 마리당 약 20만 원 상당의 보험 가입비 무료 지원
신청 방법
입양 후 동물보호센터에 문의하여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보험 가입 절차를 진행하시면됩니다.
- 유기 동물을 입양한 동물보호센터에 신청서 제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 무료 지원 관련 경기도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맺음말
유기 동물 입양은 동물에게 새로운 가정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요즘 사회적 이슈로 떠 오르고 있는 동물 복지 향상에도 기여합니다.
경기도의 이번 펫보험 지원은 입양된 유기 동물들의 질병 및 사고에 대한 입양자들의 우려를 해소하고, 유기 동물 입양에 대한 사회적 관심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